우루사 효능 알아보고 가세요!


우루사 하면 티비에서 한 번쯤은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티비에서 우루~사 라고 외치는 광고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 혹시 우루사가 어디에 좋은 것이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우루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루사는 윤종신씨가 광고를 하고 있고, 국내판매 1위라는 홍보 문구를 달고 있어서 그런지 조금 더 믿음직스러운 것 같습니다. 우루사는 보통 두 가지로 나눠져 있는데요, 복합 우루사 연질캡슐과 대웅 우루사 연질캡슐입니다. 전자는 육체피로, 자양강장, 허약체질, 위장장애 영양장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웅 우루사 연질캡슐은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나아짐, 간기능장애에 의한 온몸권태, 소화불량, 식욕부진, 육체피로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합 우루사 연질캡슐은, 주요 성분은 우르소데옥시콜산 25mg로 황갈색의 내용물을 함유하고 있는 적갈색, 일면 암녹색의 캡슐이라고 합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복용법은, 15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1회 1캡슐, 총 1일 2회 복용한다고 합니다. 발열성과 소모성질환, 병중병후 등에도 사용된다고 하네요. 구역이나 구토, 붉은 변을 본다면 복용을 즉시 중지해야 하고, 3개월 미만의 영아나 대두유에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는 사용이 금지됩니다. 


 

 



12개월 미만의 영아나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고지단벽혈증 환자는 우루사를 섭취하기 전,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지키고, 1개월 정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거나 악화되었을 경우에 또한 의사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대웅 우루사 연질캡슐의 주요 성분은 우루소데옥시콜산 50mg으로, 복합 우루사보다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네요.

만성 간질환의 나아짐, 온몸권태, 소화불량 등에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황색의 내용물이 담긴 황록색, 암록색의 장방형 캡슐입니다. 


 

 



대웅 우루사는, 성인 1회 1캡슐을 1일 3회 식후에 복용합니다.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해야 하고 사용기한은 3년입니다. 심한 담도 폐쇄 환자나, 임신중인 사람, 전격성 간염 환자, 대장및 소장염 환자 등은 이 약을 복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췌장 질환, 소화성 궤양, 담석증, 고지단백혈증의 환자분들은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루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두 종류 다 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콩에 알러지가 있으면 복용을 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