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분말 효능



아로니아는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아로니아는 베리류의 열매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종으로 꼽힙니다. 폴란드가 주산지인 아로니아는 와인, 주스, 잼, 차,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중세 유럽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활용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충청북도 단양군, 경기도 양주시 등의 지역에서 특산물로 재배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르기 쉬운 특징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100g당 1480mg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 아로니아는 100g당 92mg인 라즈베리와 100g당 386mg인 블루베리보다 훨씬 높은 수치의 안토시아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되며,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당뇨병이나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심혈관계 질환과 뇌졸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로니아는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대다수인데요, 제품마다 품질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아로니아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낸 분말을 첨가한 방식은 물에 녹거나 녹지 않는 성분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분말은 아로니아추출액보다 각종 영양분 함량이 1,26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또한 추출액에서는 검출되지 않았지만 비타민k,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분은 분말 안에서 나타났습니다. 



아로니아를 초미세분말로 갈게 될 경우에는 훨씬 전보다 입자가 작아지기 때문에, 흡수율도 그만큼 높아진다고 합니다. 더작 등 시중에서 판매하는 업체는 이를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아로니아 분말을 구매하기 전에 다양한 것들의 수치를 꼼꼼히 비교 후 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