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물빼는법 자세히 보세요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특히 수영장에 갔을 때나 목욕탕에 갔을 때, 집에서 목욕을 할 때도 쉽게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귀에 물이 들어갔다면, 귀가 먹먹해 잘 안 들리는 경우가 많은데, 물을 어떻게 빼야 완전하게 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아시나요? 



귀에 물 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첫번째 방법은 귀에 남은 물을 드라이기를 사용해 말려주는 것입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게 되면 자칫하면 피부가 다칠 수 있으니, 찬 바람으로 말려 물기를 제거해 주면 좋다고 합니다. 10~20초씩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반복해 주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물이 들어간 귀를 바닥 쪽을 향하게 한 뒤에 뛰는 방법인데요, 물이 빠지는 것이 느껴질 때까지 뛰면 됩니다. 물을 빼기 위해서 머리를 심하게 흔들거나 높게 뛰는 행동은 옳지 못한 행동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세번째 방법은, 휴지를 이용해서 물을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귀에 들어갈 정도로 휴지를 돌돌 말아서 귀에 넣는 것은 물을 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너무 얇게 말아서 깊숙히 넣는 것은 고막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으니 적당하게 말아서 넣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 방법은, 흔히 접해보지 못한 방법이실 것 같은데요. 식초와 알코올을 섞어서 1방울~3방울정도 귀에 떨어뜨려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제거가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 섞어서 떨어뜨린 뒤에 30초정도 후 귀를 수평으로 하면 물이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알코올은 물기를 말려주는 역할을 하고, 식초는 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끔 사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흔한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다섯번째는, 입을 살짝 닫고 코를 막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숨을 크게 마시고 뱉는 것을 반복하면 물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는 옆으로 고개를 돌려서 자는 것인데요, 위의 방법을 사용해 보았는데 물이 빠지지 않았을 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만약에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물이 빠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귀에 물이 들어갔을때 물을 빼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만약에 물이 들어갔을 경우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